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블랙썸머 후기! 조금만 잘 다듬지 하..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23:07

    >


    넷플릭스의 블랙서머를 보고 열의가 나쁘지 않아서라고 쓴 글이었다.늦은 시간까지 보고 작성해 재미없고 허무하기도 해서 글이 막막하고 산천포로 흘러가는 경향이 많을 것이다. 무엇보다, 별로 시간을 들이지 않을 거기에, 글이 길어질 것 같으니까 유의해 두면 좋겠다.​


    >


    본격적인 후기 이전에 짧은 평우선 드라마 후기를 알고 싶은 사람에게 간단하게 설명하고 들어간다. 이 부분은 스포일러가 없고 밑에 스포일러가 있다. 해당 드라마의 스포를 받지 않고 어떤 드라마인지 감상만 보고 싶은 사람은 윗글만 보면 된다.스포하는 곳에는 빨간 글씨로 알려줄 생각이었다.


    >


    ​ 1화. 2화?정도까지는 뭐 나프지앙의 아름다운 재미 있다. 스토리가 재미없거나 나쁘지 않아서 돈을 많이 투자했어요.나쁘지는 않은 게 아니라 <아포칼립스>에서 주는 특유의 초반 "궁금하다"고 해서 재미있는 것이지 블랙서머가 잘 만들어 재미있다는 것은 아니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루즈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후하게 줄게!)​*아포 칼리프스는 감염, 핵, 크리쳐 등 뭔가에 의해서 지구가 멸망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 2000년도 전반에는 좀비 장르가 정 이야기 재미 없었다. 줄거리도 엉성해 옛말만 보여주고 장 B급 크리처물에 불과할 정도였다. 그래서 이때는 좀비물이라고 하면 라고 인식이 됐다. 평판은 매우 좋았다. ​ 블랙 썸머는 딱 2000년도 전반의 작품과 다름없다. 그냥 B급 좀비물입니다. 한마디로 너희들의 재미없어. 당연히 최근 눈높이가 높아진 현재는 보기 힘든 최악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


    본인은 좀비즙을 마시고 싶어할거야. 그렇다고 해서 고어, 좀비 학살을 달가워하는 것은 아니다.좀비에 의해 세계가 멸망하고 좀비를 피해 도망치는 숨바꼭질, 생존자는 부품을 찾아 조사를 할 것이다.라든가, 바리케이드를 만들거나, 역시 인간의 관계, 고뇌등을 괜찮다는 것입니다.아무튼 이런 부분 때문에 좀비즙을 괜찮을 것 같아.​​


    >


    부산행 - 너희 재미있게 봤다. 신파극은 좀 아쉽지만 그래도 뭔가 과인이름이 좋았어 후반에 개연성이 아쉬웠는데 그래도 정연영이 재밌게 봤다. (하나 0/하나 0점)​ 그와잉눙 전설 이프니다니다 정말 내가 제일 좋아하는 좀비무비다. 쫓기는 스릴러, 소음식을 찾아 파리 게이 투로 자기 보금자리 마련, 기승전결. 좋아, 마침 제가 좋아하는 부분이 있는 작품이었다(하나 0/하나 0점)​ 킹덤-배우의 연기, 이야기, 연출 등 모든 면에서 완벽했고 노 힘 재미 있었다. 좀비+사극은 뭔가 어울리지 않아서 정말 싫었는데 이런 내가 봤는데 너희들은 너무 재미있었다. 덕분에 좀비+사극을 좋아하게 되었다. (하나 0/하나 0점)​ 28주 후-좀비 요즈음 유행시킨 작품인 그 새벽에는 너 힘 재미 있게 봤다. 요즘은 눈이 내려서 좀 아쉽지만 너희들끼리 너무 재밌어! ost 좋다. (하나 0/하나 0점)(그 그때의 힘 재미 있고 하나 0점, 요즘은 8~죠무쵸은도)​ 28일 후-노 힘 초기의 저예산 영화와 즐거움이 노멀 힘 없었지만. 28주 후라고 연관도 없을 노 힘이 늦어서, 말도 없노 젬이었다. 일반인 촬영한 다큐멘터리물을 보면(2/하나 0점)​ 월드 워 z-좀비 장르 바이오 해저드 이후 쭉 라쿠 블록 버스터 할리우드 작품. 내용으로 뭐하는거야? 너희들~ 정말 재밌게 봤어. (하나 0/하나 0점)​의 워킹 데드-진짜 재미 있다. 너희들이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초반에 '정영용', '재미있었다'의 최근 시즌은 약간 루즈한 부분과 의로 보고 있다. 마치 원피스 같은 달라르카. (하나 0/하나 0점)​ 데이 오브 더 데이-죠무비물 점검을 좀 그만 해라. 이상한 설정 넣지 마. 들어갈 수 있다면 연구를 하고 치나(한/하나 0점)​, 오만과 편향된 시각 좀비-오... 소음..왠지 스토리도 없고 무쌍했다.. 근대의 분위기인 됨됨이가 좋아 점수를 매긴다. 관인눈, 잠자코 학살 같은 건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까. (6/하나 0점)​ 좀비 랜드-코믹 좀비인데.. 정말로 연기할 수 있는 배우와 얼굴이 되는 배우를 사용하니까. 좀비물인데도 이렇게 연기를 보는 재미가 있어서 과인이라고 실감한 작품, 과인 이름 얘기도 괜찮았다. 따라서 코믹 장르라서 아쉬웠다. 얘기 좋았어. 눈덴... 캐릭터 설정과 코믹이라서 잘 어울렸나? (9/하나 0점)​ 레지던트 이블 하나 편은 그 그와 잉마그와잉앗눙데, 점차 이야기 엉망이라 아쉬웠다. (5/하나 0점)​ ​ ​ 뭔가 그와잉눙죠무비 호기심입니다 어필하기 위해 생각이나 인원은 대충 썼는데 길어졌어.위 목록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순서는 과인은 전설입니다. >킹덤=부산행>의 워킹 데드>월드 워 z>28주 후=좀비 랜드 정도였다 하지만 워킹 데드는 초반의 시즌이 즐겁고 최근 시즌은 좀... 근데 또 문재가 요즘 워킹데드 초반을 보니까 루스함이 너희들 길더라. 드라마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줄 알았는데 킹덤의 스피드를 보고 지나쳤기 때문에 그것도 아니었다. 워킹데드가 아무리 고민을 표현한 드라마라도... 뭔가가 부족하니까 루스함이 느껴진 것 같아.아무튼, 과인은 좀비를 좋아하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만들면 높게 점수를 주는 스타일이었다. 이야기의 개연성과 뭔가 삐걱삐걱해도 모든 흐름이 과도한 좋은 부분이 더 많으면 점수를 준다.​ 이런 내가 블랙 썸머 점수를 내리자[3/하나 0점]정도다.​​


    >


    넷플릭스 블랙 サ머는 프리쿨 작품 넷플릭스로 자체 투자 제작된 작품이 많다. 그 안에 좀비가 몇 개 있다. 이전에 대히트를 쳤던 킹덤도 여기에 속한다. 그렇다고 모든 작품이 킹덤 수준은 아니다. 아쉽게도 블랙 서머는 옅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그런데 놀라운 것은 <블랙서머>가 '후속작'이라고 하면 믿을까? 그러니까, 전작이 있는 sound에도 이 정도의 레벨이라니, 놀랍지 않은가. 분명히 뭐 2편이 더 재미 있지 않은 전례도 쵸은이에키 많으므로..​​​


    >


    '블랙 서머マー는 넷플릭스 독점 상영 작품 Z네이션의 프리퀄 작품이다.*프리퀄리티란 기준작품보다 시간적으로 앞서있는 작품을 내용으로 합니다. 그래서 사건이 1어 나는 첫 부분을 솔묘은하고 나 뭐 그런 소견 ​ Z네이션도 2/10점?수준의 막 작품이다. 초반에는 진행 흥미가 재미있고 좋았다, 과인, 개연성 이상한 내용, 조잡한 그래픽 등으로 인해 점점 보기 어렵게 됐다.기존 좀비물에 등장하지 않았던 장면을 보여주기 위해 아기 좀비 등을 넣는데... 너무 유치했어요. B급 공포가 따로 없어서 너무... 화났어. 워킹데드 등 유명 작품에서 좀비물 평가를 올린 것을 깎아내렸다.Z네이션은 워킹데드와 달리 이야기의 개연성이 부끄러울 정도로 뭔가 짬뽕... 죠무비물에서 봤던 장면 다 넣고 있는 수준, ​ Z네이션은 시즌 5까지 저 왔는데, 어느 소견에서 나 왔는지 모른다. 팬층... 팬층... 있긴 있나? 성향의 문제가 아니라 내용이 개연성이 엉망이어서 너무 노잼이였는데.. 볼거리가 못 된다 내가 후하게 보는 편인데.. 아무튼 좀비는 B급 장르라는 인식이 없었으면 좋겠는데, 그런 작품 때문에 좀비는 B장르에 계속 머물러 있는 것 같다. 킹덤이 그아인 브상헹 Worldwarz정도가 아니라도 지금의 시대에 적합한 내용 퀄리티 좀...​ 어쨌든 블랙 썸머는 Z네이션으로 1어과인지 있는 배경에서 초창기의 모습을 그래서 좀비가 발병하고 며칠, 몇주?모습을 숨기고 있다. (블랙 썸머 이야기 중 검은 존으로 언급하지만 블랙, 구역을 만드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72시간 걸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31후(후)의 배경임)​ 그러나 블랙 서머 시즌 1(8화)까지 Z네이션과 연결 점은 없다. 이리하여 별개의 작품이다 이 때문에 블랙서머를 제대로 봐도 무난하다.​


    >


    넷플리즈 블랙 서머의 불만이... 그렇게 많다; 하나=재미있는 부분=우선 모두의 분위기, 쫓겼을 때의 스릴러 등은 좋았다. 이 부분은 정말 잘 된 것 같아요. 그래서 예기나 연출 부분 등에 조금만 신경을 썼더라면 워킹데드처럼 명작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예기야.. 좀 더.. 신경쓰는거야.. 배우..도.. 잠깐 이름있는 사람들이라서... ᄉᄇ 욕 나쁘지 않네.​ 이것이 하나인 두 사람, 다수 이같이 다니지만<혼자 다닐 때>가 가장 재미 있다. 그래서 이 작품은 인간관계가 나빠지기 시작하면 예기는 나쁘지 않게 주어서 시시했다. 하지만 혼자 다니면서 '공포감' 좀비에 쫓기는 부분에서는.. 재미있었다(후반에는 당연히 같이있었다). 사픈 잼, 예기 게쥬오는 일이야)​ 또 한~2화로 중간에 하나도 나쁘지 않는 연출이 좋았다.한 사건을 한가운데서 캐릭터마다 다른 시각에서 나쁘지는 않다는 것이다.하나~2편에서는 그러한 기법을 중심으로 하고 재미 있었다.나쁘지 않아, 이런건 너무 좋아해서 초반에 재밌게 봤는데 갈수록 캐릭터 설정과 예기라서 ---ex) 하나-A가 교통 문재를 목격합니다. 딴 데로 가다.ex)2-B가 교통뭉의 재가했다.(A가 목격한 교통문재) B는 좀비가 되어 다른 곳으로 간다.


    >


    2. 주인공이 없다... 굳이 고르자면 누가 봐도 제이미 킹이지만 쟤도 매력이 없다.블랙 서머는.이 없어도 다양한 캐릭터의 1개인 "인칭"관점을 보이고 주는 덕분에 모든 것이. 그렇다는 느낌을 연출합니다. 이 때문에 처음부터 분위기를 이입해 보는 매력이 없고 담백하다.어쨌든 이런 기법을 하려면 모든 캐릭터가 매력적이고 개성적인 것이어야 하는데 캐릭터는 다 매력적이지 않다.그런데 굳이 주인공을 고르자면 <제이미 킹>인데, 이 주인공 캐릭터 설정 붕괴 수준이라 감정을 줄 수 없다.​


    이 주인공은 전형적인 안사로 고구마를 선물하는 주인공의 성격을 갖고 있다. 문재는 그 고구마가 더 심하다는 것.여기까지는 이해한다. 그런 고구마 성격의 주인공들이 많이 자신이 있으니까. 그런데 중간을 넘어서자 뭔지 모르는 ピ 소리가 캐릭터로 느껴져 짜증이 났다. 이건 내용으로는 설명할 수 없지만 카메라 연출을 위한 거겠지. 이상한곳에서 연출이 탁구같아서.. 아 차 준 자신. ​ 또, 그 때문에 이 캐릭터는 선의 내용 당싱로사프송비지만 시즌의 말에 자신과 함께 한 사람을 선택하면<군인 두 사람>을 그대로 죽인다. 그래서 자신과 함께 한 사람은 사기꾼 살인제 여게 군인 두 사람이 데려가서 죽이면 제이, 킴벌리에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제이미 킹이 군이 두 사람을 총으로 죽이다.귀추는 이해할 수 있지만 캐릭터가 어떤 기분인지 설명도 없고 연출도 거칠어져 캐릭터가 성장했습니다.거자신이 흑화를 했습니다.거자신이 그런 장면도 보여주지 못했다. 그 귀추부터 제이미 킹이 곧 군인을 죽여버리므로 이해할 수 없었다. 특히 이 군인 두 사람은<제이미 킹 일행을 도와서 도움을 준 >그리고 제이, 김이 군인 두 사람에게 매우 감사한다며, 초롱초롱한 눈으로 보았다. 또 이 군인 두 사람은 제이미 킹 일행을 경기장에 데려다 달라고 해서 구하라고까지 했어요. ​(군인 두 사람에서 풍기는 분위기는 악역 공동으로 연출하고 줬는데, 그것은 제이미 킹, 일행 중'살인제'에 대한 경계심, 생활 등이었다)(그 살인제가 군인을 죽였다. (좋은 동료를) 확실히 사람은 도와줘! 나는 착해! 소리치던 캐릭터가 갑자기? 이 부분 갑자기 어이없어 탁구였어. 캐릭터 설정 붕괴라고 할 정도. 주인공 격인 캐릭터도 설정대로지만 다른 캐릭터는 얼마나 긴지 내용적으로는 길지만 주인공은 스스로 설명한다.​


    3. 대한민국의 배우가 있다. 송 연기를 정말 못해요.처음부터 대한민국의 내용으로 하는 등장인물이 있어 좋았다. 쿠폰도 일본어과로 흔히 소 의견을 보면 넷플릭스는 한국 배우를 점점 더 좋아하는 것 같다.(킹덤 작품의 연기 배우들이 좋았다고 극찬했고, 배두과인 배우의 연기를 좋게 생각해서 자주 쓰기도 하고, 봉준호 감독 독점 영화 등 대한민국의 배우 및 감독을 더 쓰려는 것 같다.) 어쨌든 대한민국인 등장인물과 와인이 왔다면 좋았을 것이다.근데 보니까 이거 'PC벌레'들 때문에 못생긴 동양인 막무가내인가? 싶더라.다음에 보니까 저 배우는 달리기를 너무 잘해서 날래기, 또 대한민국의 내용이 너무 잘해서 그렇지 않았던 것 같다(?).


    그런데 이 배우에게 사고점이 심각하게 있다.연기가 너무 서툴다는 극중에서 선 캐릭터는 영어를 못하기 때문에 영어 사용은 없다.그럼 대한민국의 스토리는 어색한가? 아니, 대한민국 이야기, 디타를 잘한다. 어떻게든 완벽합니다. 사고는 표정, 행동 등에서 과격하다. 그러니까 <연기 너무 오버> 진짜 연기 너 무오바다wwwwwww뭐야 뭐랄까 애석연기를 더 하려고 <엄청 열렬하고 오버한 연기> 어?! 그 감정입니다. 진실된 캐릭터 중 특히 눈에 目立つ 정도로 연기가 서툴다.덕분에 당신의 サム: 그러니까 ᄉᄇ 대한민국의 작품은 <신파극>이 필수인가? 중후반에 갑자기 선이 찢겨지는데... 이 부분ᄋ은 ᄉᄇ로 건너뛰었습니다. 어딘가에 모여 캐릭터의 배경 스토리를 가지려 하지만 선 부분만으로 무리한 눈물을 짜내 신파극이 된다. 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흑 대한민국 인종 특히 신파극.(맞긴 맞지만)


    4. 균형 설정 실수가 심하다. 너무 뜬금없다.스쿨에서 갑자기 학교에서 <어린이단체>가 본인 와서 주인공 하나행을 약가면 합니다. 이거보고 어이가 없었어ᄏᄏ 극중 어른들은 쉽게 죽고 뛰어다니고 어른들은 바보수준으로 본인이 온다그런데 , 학교에서 본인 온<아이>들은 체계적으로 바리케이트, 무기 제작, 약가면 하려는 사람들을 유인(미끼)등 아이들이 체계적으로 움직인다. 이게 말이 되어 본인? 그러니까 내가 답답했던건 한 반 어른이 바리케이드 하고, 아아, 서양은 총도 있는거 아냐.그래서 주민이 모여서 집을 지어야 하고, "아이"들은 만들었어(극중 대도시에서 떨어진 마을 시점) (서양에서 도시로 떨어진 마을은 총기 소지자가 많잖아 sound?) 근데 스쿨 안에서 공포감은 많던 sound...이야기는 개 본인에게 양보해 버리지만 긴장감을 만들어 준다.그러니까 잘 만들었더라면 딱 좋았을텐데...(웃음) 이야기를 케챠반으로 해봤다면...엣?이라고 집중할 수 없는 수준이라서...(웃음)


    >


    ​ ​ ​-식사의 집에서 연기도 별로라 갑자기 예기하는 테마도 이상해서, 밖에 좀비도 2채에서 당싱무 유치했다. 그런데 또 잔인했다. 뭔가 난잡하고, 짬뽕스럽고, 하고 정예기미묘했다.​ 1절이라서 짧은 장면에서 저 안에서 혼란을 다 포효은할 수 있지만 질질 끌면서 말도 안 되는 유치했다. 그리고 선의 연기는 증례기하는 타가. 캬이~당신 무하지잖아. 대한민국어로 연기가 더 잘 보이는 게 아니라, 당신은 무엇인가? カン가 소음만 내고...


    >


    무기지점?에서 여기서 우과인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므 감독이 빅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므 감독이 빅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옴 라 했음에 틀림없다.그런데 주인공 하나헨이 식당을 과인에게 와서 <총기가 많은 곳>을 알고 있기에 그곳에 가자고 했다.그 장소에 가면 클럽 소리액에 술 마시고' 많은 사람'이 있는 모습을 보이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세상이<좀비>에 나오는 것이. 군대가 오락가락하는 긴급한 상황 이야기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나는 또 그 놈들이 '갑부'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것도 아니갸은 시민들인 좀비 한명 나 오니, 바로 모두가 수라장이 되기도 없던 곳임.아하하하하하하하하 스토리가 됐냐고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한가하냐고 하여튼 주인공 하나 헨이 여기 오드만 간단히 무기를 들고 정전 하나로 해서 저 많은 사람들을 불똥 튀게 만든다. 주인공 하나헨이 거론된 사탄 수준이다.악역이다! 악역이다! 악역!


    >


    경기장(마지막 목표지점) 여기도 가끔 어쩔 수 없는데(웃음) 아니 주인공 화행은 <총 모은 곳>을 튕겨 완전 무장할 수 있었다. 하지만, 모두 sound화 되어 스타디움 앞에 있지만, 어디선가 다른 하나행이 "완전 무장"하고 나타난다. 그것도 정스토리 사람들이 갑자기 나타난다 ᄏᄏᄏ 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


    >


    >


    전부 sound분들에게 사람모습이 보이는 본인? 사진 속 장면 말고도 많다.무장한 사람들이... 갑자기 어디선가, 모두 눈에 띄었는가. 그래, 극중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타디움에 가려고 해.근디 한시에 <무장>을 해서 그렇게 많은 사람이 본인에게 나타나면? 오 후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리고 좀비들과 FPS게이프니을 시작하는데 야 도둑맞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시즌 2는 보지 않는다.[좀비물] 블랙서머/Z네이트는 안 보는 거야웃음;


    댓글

Designed by Tistory.